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마녀, 내용정리와 영화리뷰 그리고 기본정보

by 와이지엠 2024. 7. 1.
반응형

1. 마녀, 내용정리

영화의 내용을 정리하면 독일의 생체 실험 화면 사진들로부터 시작합니다. 8살인 여자애가 피투성이가 된 채 실험실 사람들에게 쫓겨 도망가고 어느 농가에서 쓰러집니다. 닥터 백은 그 여자애 하나 못 잡냐며 미스터 최에게 핀잔을 주고 뇌 때문에 오래 살지 못할 거라며 안심하라고 합니다. 탈출한 여자애는 많이 다쳤지만 농가의 부부가 거둬 씩씩한 시골 소녀 구자윤이라는 여고생으로 살아갑니다. 자윤의 가족은 소를 키우고 있는데 축가 상황이 좋지 않고 엄마는 치매가 점점 진행되는 중입니다. 그런 와중 자윤의 친구 명희가 상금 5억 원을 준다는 가수 오디션에 나가보라고 권유하고 자윤은 그 오디션에서 좋은 성적을 거둡니다. 자윤은 거기서 뛰어난 노래실력과 묘기를 하는데 그걸 보고 미스터 최와 닥터 백이 자윤을 알아봅니다. 그 일을 계기로 회사 쪽에서 그녀가 있는 곳으로 움직이기 시작하는데 미스터 최는 닥터 백의 1세대 실험체인데 닥터 백이 이제 손 떼고 휴가를 즐기라는 식으로 나옵니다. 하지만 미스터 최는 독자적으로 다른 사람들과 만나 자윤을 죽여 그 뇌로 교섭을 하려고 합니다. 자윤은 한 번씩 이명이 생기고 엄청난 두통을 겪는데 아주 심할 때는 코피까지 쏟고 병원에서는 골수 이식을 받지 못하면 2달 정도밖에 살 수 없다고 합니다. 자윤과 명희가 방송국으로 가기 위해 기차를 타러 가는데 귀공자가 자윤에게 와서 아는 척을 하며 접근하는데 자윤이는 전혀 기억하지 못합니다. 그리고 기차 안에서 시비가 붙은 남자를 단숨에 죽여버리고 기차 밖으로 던져 처리하는 모습은 귀공자도 생체실험으로 초능력자가 된 걸 알 수 있습니다. 자윤과 명희가 방송 촬영을 마치고 고향으로 내려가려는데 깡패 남자들이 나타나 자윤을 납치하려고 하는데 도망치듯 두 사람은 택시를 타고 기차역으로 향합니다. 그리고 자윤은 버스를 타려고 기다리는데 귀공자가 탄 차가 자윤의 앞에 멈추고 부모님이 위험할 거라는 식으로 말하고 놀란 자윤은 집으로 달려가는데 다행히 집은 아무 일 없습니다. 그날밤  미스터 최가 보낸 깡패 일당이 집으로 침입하는데 부모님은 기절시키고 친구 명희 목에는 칼날을 들이댄 상태입니다. 깡패는 이미 다 알고 있는 거 아니냐는 식으로 말하고 자윤은 왜 자신에게 이러는 거냐며 다른 사람을 착각한 거 아니냐고 아무것도 모른다고 말합니다.

 

하지만 명희의 목에 칼날을 본 자윤은 본색을 드러내며 총으로 깡패를 쏴 죽여버립니다. 그리고 두목 깡패 얼굴을 주먹으로 계속해서 치는데 순식간에 피투성이가 됩니다. 여기서 보여주는 화끈한 액션이 머릿속에 인상적으로 남아 있습니다. 결국 그 깡패는 죽고 모든 게 끝나는 듯했으나 귀공자와 긴 머리가 와서 자신들과 같이 가자고 하고 자윤은 그 둘을 따라가게 됩니다. 자윤은 실험 시설로 끌려가 실험 의자에 묶이고 그 모습을 닥터 백이 다 보고 있습니다. 기억이 안 난다며 다른 사람 찾는 거 아니냐며 자신에게 왜 그러냐는 자윤에게 닥터 백은 모든 걸 기억나게 해 주겠다며 부하를 시켜 자윤에게 약물을 주입시키고 자윤은 눈물을 흘리며 여러 기억의 파편들을 떠올립니다. 닥터 백은 처음부터 실험에 대해 설명해 줍니다. 그러면서 지금 자윤에게는 모든 능력을 쓸 수 있는 약물을 놓은 상태라고 합니다. 한 달은 멀쩡한데 한 달이 지나고 약을 안 맞으면 악화가 더 빨리 진행된다고 합니다. 이 얘기를 듣자마자 귀공자는 자윤이 자신들을 속였다는 걸 깨닫습니다. 자윤은 자신에게 그런 약이 투여됐다는 걸 알자마자 웃으며 자기가 일부러 살길을 찾으려고 자신을 찾아오게 만들었다는 걸 밝힙니다. 약물에 의해 몸의 능력을 최대치로 끌어올려 쓸 수 있는 자윤이는 최고의 초능력자입니다. 자윤은 한 번도 실험실에서 겪은 일들을 잊어본 적이 없다며 일부러 10년간 뇌에 무리가 안 가도록 능력을 자제하며 살아왔고 18살이 되어 뇌에 무리가 오자 자신의 뇌를 고칠 방법을 찾기 위해 일부러 닥터 백이 자신을 찾도록 한 것이라고 말합니다. 자윤은 순식간에 닥터 백의 부하들을 처리하고 닥터 백의 다리에 총을 쏘고 약물을 찾기 위해 끌고 갑니다. 이때 미스터 최가 무리를 끌고 오는데 싸우다가 둘 다 지쳐있는 상황에 미스터 최가 자윤을 공격하러 옵니다. 닥터 백은 그런 미스터 최를 보고 자윤의 머리를 쏘라며 소리치는데 미스터 최는 다 죽이러 온 거라며 닥터 백을 총으로 쏴 죽여버립니다. 그런 뒤 자윤과 싸우는데 결국 미스터 최도 자윤의 손에 죽습니다. 자윤은 마지막으로 귀공자에게 자윤으로 살 거니까 약물 있는 곳 알려달라 하고 귀공자는 자기 같으면 그냥 자윤으로 죽겠다며 이 상태로 자윤으로 다시 못 돌아갈 거라고 합니다. 하지만 자윤은 죽지 않고 자윤으로 살겠다고 합니다. 귀공자는 결국 자윤에게 총 맞아 죽습니다. 그로부터 석 달 후 자윤은 바닷가 어딘가에서 닥터백과 닮은 사람을 만납니다. 닥터 백과 일란성쌍둥이 자매입니다. 자윤은 이미 약물 제조 방법을 알아낸 듯 하지만 근본 원인 해결을 위해 그녀를 찾아가고 회사와 대립각의 여운을 남기고 영화는 끝이 납니다.

2. 영화리뷰

영화 리뷰는 영화는 장면보다 대화 위주로 서사를 설명하기 때문에 배우들의 대사가 많아서 배우들의 개성 있는 연기력을 볼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염력이나 특별한 능력을 가진 초능력자들의 전투신은 적절한 앵글과 짧은 장면 전환으로 연출되었으나 특별한 능력을 사용할 때의 CG, 특히 벽이 파괴되는 부분은 조금 아쉬웠습니다. 그래도 명풍 배우 박희순과 최우식 배우를 보는 재미가 있었으며 자윤의 역할을 맡은 김다미 배우님의 연기는 영화에 몰입할 수 있게 해주는 묘한 매력이 느껴졌습니다. 이 영화의 큰 핵심은 1500:1의 경쟁률을 뚫은 김다미라는 엄청난 신인이 등장입니다. 순수하고 착한 소녀의 모습부터 섬뜩하게 변하는 마녀의 모습까지 정말 대단한 연기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아무것도 모르는 척하다가 깡패를 주먹으로 죽이는 장면이나 실험실 잡혀와 능력을 쓸 수 있는 약물을 맞았다는 말을 듣자마자 웃으면서 본색을 드러내며 말할 때 등 극적인 변화를 천진한 얼굴에서 카리스마 있는 얼굴로 변신할 때는 정말 소름 돋았습니다. 그리고 압도적인 스피드와 카리스마가 있는 액션씬은 이것이 화끈한  초능력자들의 싸움인가 하는 영화 전체적인 분위기를 말해주는 듯합니다. 생체 실험당한 여자애가 10년 뒤 자길 그렇게 만든 사람을 죽이고 뇌를 안정시킬 약을 찾으러 떠난다는 간단한 스토리이지만  그 과정을 재미있게 그린 영화입니다.

3. 기본정보

이 영화 기본정보는 감독님은 박훈정이 맡아 주셨고 미스터리, 액션물로 15세 관람가입니다. 러닝타임은 125분이며 출연진으로는 김다미, 김우식, 조민수, 박휘순, 고민시 등이 출연합니다. 구자윤역에 김다미 배우가 1500대 1의 경쟁률을 뚫었다는 이슈는 유명합니다. 그 이후 영화나 드라마에서의 연기활동은 굵직하고 안정적으로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리고 서로 주먹을 오고 받으며 귀공자역 최우식의 배역도 곱게 생긴 얼굴 뒤로 파워풀한 액션을 보여주며, 김다미와 함께 볼거리를 풍성하게 만들어 줍니다. 여기에 카리스마 있는 두 배우가 등장하는데 닥터 백 역에 조민수 배우와 미스터 최 역에 박희순 배우입니다. 센 역할이 무척이나 어울리는 두 배우이며 작품의 세계관을 설명해 주는 캐릭터입니다. 그리고 잔혹한 영화에 쾌활하고 발랄한 고등학생을 연기한 명희 역에 고민시 배우의 매력 때문에 피로 얼룩진 영화가 너무 무겁지 않게 중심을 잡아 주는 듯합니다. 영화 마녀는 군인들을 대상으로 뇌 실험만을 진행하여 신체를 강화시킨 인간 병기들을 만들었으나 이들은 초인적인 힘을 가지게 되지만 신체 일부가 썩어가는 부작용이 생깁니다. 이에 유전자를 조작하여 신체능력, 염력, 치유능력 등 초능력을 가진 세대를 실험하는데 성공은 하지만 통제가 안될 것을 우려해 프로젝트를 폐기합니다. 그 과정에서 살아남은 소녀가 살아남기 위해 이들에게 복수하고 부작용을 근본적인 해결하려고 하는 이야기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