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베놈 2: 렛 데어 비 카니지, 간추린 이야기
이 영화의 간추린 이야기는 과거 같은 소년원에 있던 캐서디와 배리슨은 바로 옆에 붙은 각방에 격리되어 있는 상황에도 서로 사랑을 속삭이며 지냅니다. 그러던 중 배리슨이 어디론가 끌려가게 되고 그 모습을 지켜보던 캐서디는 자신의 방에서 창문만 연신 두드리며 절망합니다. 경찰에게 연행되어 가던 배리슨은 소리를 질러 같이 타고 있던 경찰, 패트릭 멀리건을 공격합니다. 멀리건은 배리슨의 때문에 청각이 마비되어 제대로 몸을 가누지 못하고 그녀의 습격에 총을 쏘고 총탄을 눈에 맞은 배리슨은 저 멀리 굴러 떨어집니다. 현재. 에디 브록은 멀리건에게서 캐서디가 자신을 찾는다는 소식을 듣게 되고 멀리건을 잡아먹으려는 베놈을 애써 말리며 여자화장실로 숨어들어갑니다. 캐서디를 찾아간 에디는 캐서디가 바라는 말을 기사로 내는 대신 자신의 이야기를 내준다는 거래를 하게 됩니다. 에디가 물러나는 사이 베놈은 캐서디의 독방에 새겨져 있던 그림들을 집으로 돌아와서 종이에 그 그림들을 그려냅니다. 에디는 그림들을 증거로 캐서디의 시신 유기 장소를 알아내고 기사를 씁니다. 그 결과 캐서디는 다시 사형 선고를 받게 되고 분노합니다. 사형 전, 캐서디의 요청으로 다시 그를 찾은 에디는 베놈에게 가만히 있으라고 말하지만 캐서디와의 대화 도중 캐서디가 폭언을 퍼붓자, 열받은 베놈이 내 친구에게 그런 말을 하지 말라며 캐서디를 공격합니다. 그때 캐서디는 에디의 손을 물어버리고는 피 맛이 다른 사람들과 다르다는 것을 알아채고 에디의 피와 같이 흘러나온 심비오트 조각을 입으로 삼켜 흡수합니다. 집으로 돌아온 에디는 가만히 있으라는 자신의 말을 무시한 베놈과 언쟁을 벌이다가 한바탕 싸우고 그에 지친 베놈도 결국 그의 몸을 떠납니다. 한편, 사형을 위해 약을 주입받던 캐서디의 몸 안에서 붉은색의 무언가가 튀어나와 약을 막아내고 그는 카니지로 각성하게 됩니다. 카니지는 교도소장과 교도관들을 다 죽이고 교도소를 탈출한 후 배리슨을 구하러 갑니다. 캐서디는 그녀를 구한 후 몰려오는 경찰을 카니지로 변해 처리하지만, 그 도중 배리슨이 무장 헬기를 향해 음파를 발사하고, 그로 인해 카니지는 고통스러워하며 그녀에게 한 번 더 그런 짓을 하면 얼굴을 뜯어먹어 버리겠다며 협박합니다. 에디에게서 분리된 베놈은 여러 숙주를 전전하며 돌아다니다가 첸 아주머니의 슈퍼에 죽어가는 숙주를 이끌고 찾아와 먹을 것을 달라고 사정을 합니다. 캐서디의 탈옥에 멀리건이 에디를 찾아오고 경찰서에 격리된 에디는 멀리건의 '캐서디가 나타나면 괴물도 함께 나타난다'는 말과, 손을 물렸을 때 캐서디의 입가에 묻은 심비오트 조각으로 유추해 캐서디에게도 심비오트가 들어갔음을 알게 됩니다. 자신에게 베놈이 없는 상황에 벌어진 최악의 상황에 앤에게 도움을 요청하게 되고, 앤은 베놈이 규칙을 지키고 있다면 초콜릿과 닭을 찾아다닐 것이라는 에디의 말을 단서로 약혼자 댄과 함께 베놈을 찾아 첸 아주머니의 슈퍼로 오게 됩니다.
앤은 첸 아주머니에게 베놈은 어디 있냐고 묻지만, 첸 아주머니는 투덜대며 그놈은 베놈을 내팽개쳐 놓았다는 둥 에디에게 부정적인 말을 늘어놓는데, 이에 뭔가 이상함을 느낀 앤은 베놈에게 나오라며 다그치고, 베놈이 첸 아주머니를 숙주로 삼고 있었던 것입니다. 앤은 캐서디를 막아야 하고 에디가 위험하다고 합니다. 베놈이 자신에게 호감을 갖고 있다는 것을 눈치챈 앤이 유혹적인 말로 꼬시고 넘어가 앤에게 옮겨갑니다. 에디의 사과에 베놈은 앤에게서 다시 그에게로 돌아가고 에디가 캐서디를 찾는 사이 캐서디에게서 도망치기 위해 짐을 챙기던 앤은 배리슨에게 납치당합니다. 배리슨과 캐서디의 결혼식에 하객으로 삼으려던 것입니다. 댄에게서 앤이 납치당한 장소를 전해 들은 에디와 베놈은 그곳으로 향하고, 결혼식을 올리고 있던 캐서디와 배리슨을 마주하게 됩니다. 베놈의 등장에 카니지가 다시 튀어나오고 그의 모습에 베놈은 빨간 놈은 위험하다며 숨습니다. 하지만 사람을 먹게 해 주겠다는 에디의 말에 베놈은 다시 튀어나와 카니지와 전투를 시작합니다. 전투가 시작되자 카니지는 특유의 신체 변형을 이용한 공격으로 베놈을 몰아붙이고, 격렬한 전투 도중 카니지의 촉수에서 해방된 멀리건은 엘리베이터를 타고 성당의 옥상으로 올라가고, 배리슨이 추격합니다. 옥상으로 올라온 멀리건은 무전기로 지원 요청을 하려 하지만, 쫓아온 배리슨에 의해 등에 카니지의 가시가 꽂히고, 쇠사슬에 목이 매달렸다가 내팽개쳐져 기절합니다. 카니지의 압도적인 능력에 밀린 베놈은 성당의 잔해더미에 깔리고, 아무래도 이길 수 없을 것 같다며 포기하려 하지만, 베놈이 쓰러져 있는 사이 자꾸 음파 공격을 사용하며 자신을 거슬리게 하는 배리슨을 죽이려는 카니지에게 캐서디가 반발하는 모습을 보자 다시 한번 각성해, 성당 옥상에서 앤의 머리를 삼키려는 카니지를 긴 막대로 꿰뚫으며 다시 한번 대적하게 됩니다. 베놈은 불 아니면 음파가 필요하겠다며 배리슨과 공투라도 하려는 듯한 분위기를 보였지만 곧바로 배리슨의 다리를 잡아 성당 창문 안쪽으로 내던져버립니다. 떨어지던 배리슨은 텅 비어있는 종 안쪽을 향해 비명을 지르고, 크게 증폭된 음파로 인해 베놈과 카니지는 둘 다 숙주에게서 분리되어, 숙주들과 함께 성당 밑바닥으로 추락합니다. 에디와 캐서디, 그리고 베놈과 카니지가 추락하는 상황에 베놈은 댄과 앤의 몸을 타고 떨어지는 에디의 몸에 다시 깃들어 무사히 착지하지만, 캐서디는 카니지와 분리된 채로 추락합니다. 배리슨은 떨어지던 중 곳곳에 설치된 비닐 천막을 붙잡아 버티며 도착하지만 종이가 머리 위로 떨어지고, 마지막으로 음파를 내뿜으려고 발악하려는데 그대로 깔려 죽어버립니다. 캐서디에게로 다가가는 카니지를 먹어치운 베놈은 캐서디를 들어 올린 뒤 에디의 얼굴이 반쯤 보이게 하여 그와 대화를 합니다. 사실은 그와의 우정을 갖고 싶었다는 캐서디의 말에 베놈은 다시 에디의 얼굴을 감추고 개소리라며 그의 머리를 먹어버립니다. 경찰들을 피해 에디와 베놈은 몸을 숨기고 앤에게 잘 지내라며 이별의 인사를 합니다. 이때 댄에게도 잘 지내라며 인사를 건넵니다. 그 후, 어느 해변에서 이제 어디로 가냐는 베놈의 질문에 에디는 우리가 있을 곳이라고 말하며 영화는 끝납니다.
2. 영화리뷰
영화를 보고난 리뷰를 말하자면 베놈 2: 렛 데어 비 카니지는 과거 외계물질과 접촉한 이후 베놈과 친하게 지내는 주인공에게 새로운 빌런이 등장하게 되는데 새로운 빌런은 세상을 혼란스럽게 만들 계획을 세우고 그걸 우리의 주인공이 저지하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이 영화는 미국 인기 만화 마블 코믹스를 원작으로 하는 소니 스파이더맨 유니버스의 두 번째 작품으로 연출을 맡은 감독은 앤디 서키스이며 내용은 1편의 쿠키 영상과 이어지는 것이 특징입니다. 전체적인 분위기가 가벼우면서도 밝은 전형적인 히어로물이며 영화에서 간간이 나오는 개그적인 요소들이 영화에 재미를 더하고 처음부터 끝까지 흥미롭게 볼 수 있습니다. 여러 전투 장면들을 여러 CG의 연출로 화려한 볼거리도 많고 톰 하디의 연기력도 훌륭해 눈이 즐거우며 영화 후반에 검은색과 빨간색 심비오트끼리 결투를 펼치는 장면은 너무 멋있고 몰입감을 팬들에게 줍니다. 그리고 톰 하디의 연기력은 전작에 이어 이번에도 완벽합니다. 심비오트와 티격태격하면서 혼잣말을 중얼거리는 모습이 인상적이고 둘의 대사나 행동까지 모든 것이 재밌다고 느껴져 시간 가는 줄 모르고 감상할 수 있던 매력적인 히어로 영화입니다.
3. 등장인물
이 영화의 등장인물을 소개하면 주인공 에디 브록/베놈역, 톰 하디는 신문기자 에디 브록과 기생체 외계인 베놈 1인 2 역입니다. 베놈은 강한 육체를 가진 숙주를 만나야 구현할 수 있고, 생명체의 뇌나 초콜릿에 있는 특정 물질을 먹어야 살 수 있습니다. 에디는 악당을 제외한 인간을 잡아먹으면 안 된다는 조건을 세우고 베놈은 그렇게 하기로 합니다. 그리고 클리터스 캐서디/카니지역, 우디 해럴슨은 소년원을 전전하며 연쇄살인마가 되고 사형 선고를 받고 형 집행정지 상태로 있다가 에디로 인해 사형집행이 되지만 그가 다시 면회를 왔을 때 그의 손을 물고 그의 피를 삼키고 그로 인해 베놈처럼 카니지가 탄생합니다. 카니지는 베놈보다 훨씬 강력한 개체로, 베놈을 잡아먹고 완전해지고 싶어 합니다. 그리고 프랜시스 배리슨역, 나오미 해리스는 캐서디와 함께 세인트 에스테스 소년원에 수감되고 그녀는 돌연변이 초능력의 소유자로 능력이 강해지자 격리 수감되며 연인인 캐서디를 사랑합니다. 또한 앤 웨잉역, 미셸 윌리엄스는 변호사로 에디 브록의 과거 연인이며 그와 헤어진 후에도 친분을 유지하며 지냅니다. 새 남자친구인 댄과 약혼한 것을 에디에게 전하며 오랜만에 재회합니다. 댄 루이스역, 리드 스콧은 에디와 앤이 헤어진 후에 엔과 사귀기 시작한 남자이며 직업은 의사로 에디를 진찰하다가 심비오트들이 주파수에 약하다는 걸 알아냅니다. 패트릭 멀리건역, 스티븐 그레이엄은 과거 배리슨을 호송하다가 그녀의 고주파에 공격당해 청각 장애가 생긴 경찰이며 이후 형사가 되고 에디와도 친분이 있습니다. 첸 아줌마역, 페기 루는 에디의 단골 가게 여주인으로 과거 강도 당할 뻔했을 때, 에디가 베놈의 모습을 드러내어 도와줍니다. 그녀는 비밀을 지키고, 베놈에게 필요한 초콜릿을 조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