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플래시: 간추린 이야기와 카메오들이 나오는 영화 리뷰

by 와이지엠 2023. 6. 23.
반응형

1. 플래시, 간추린 이야기

영화의 간추린 이야기는 아침부터 회사에 지각하게 생긴 배리는 샌드위치 집에서  주문하는데 알프레드에게서 전화가 오고 배리는 샌드위치가 만들어지는 동안 빠르게 옷을 갈아입고 번개같이 달려갑니다. 고담에서는 팔코네 일당을 배트맨이 추격하고 플래시는 그 일당이 설치한 폭탄이 지하에서 폭발하면서 무너져가는 병원에 있는 사람들을 대피시키고 병원에 있는 신생아들과 간호사들을 구해냅니다. 플래시가 신생아들과 간호사를 아슬아슬하게 구하는 모습과 배가 고파서 시간이 늘려지다가 먹을 것을 먹고 다시 빨라지는 부분은 위급한 상황임에도 위트가 느껴지기도 합니다. 배리는 아버지의 알리바이를 입증할 CCTV 영상을 복원하지만 증거가 되지 못하고 아버지와 통화를 하고 속상한 마음에 밖으로 달려 나갑니다. 하지만 얼마나 달려 나갔을까, 정신을 차려보니 배리는 현실이 공간으로 튕겨져 나간 것을 알게 됩니다. 배리는 시간 역행 능력으로 크로노 볼 안으로 들어와 버린 것입니다. 배리는 자신이 과거와 미래를 오갈 수 있게 됐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미래로 가던 중 크로노볼 바깥에서 침입해 온 다크 플래시가 배리를 공격해 크로노볼 밖으로 나가게 되고 그곳에서 어머니와 아버지를 집에서 만나게 됩니다. 그러다 부모님 등 뒤에 있는 창문으로 이 시간선의 자신을 보고 놀랍니다. 그리고 그날이 배리가 초능력을 얻는 날이어서 젊은 배리에게 능력을 얻게 해 주는데, 그 과정에서 자신의 능력을 잃어버립니다. 배리가 젊은 배리를 만나는 장면은 무척이나 인상이 깊습니다. 젊은 배리는 현재와는 다르게 밝고 장난도 잘 치는 그런 성격의 캐릭터입니다. 1인 2역을 하는 걸로 알고 있었지만 정말 같은 사람이 맞나 싶을 정도 다르게 느껴집니다. 배리 앨런이 연기를 정말 잘했다는 것입니다. 조드가 도착했음을 알게 되고, 저스티스 리그들을 검색하지만 그들은 같은 시간선에 존재하지 않는 걸 알고 실망하던 중 배트맨의 존재를 알게 되어 배트맨을 찾아갑니다. 배트맨은 돕기를 거절하고 저택을 나온 배리는 배트맨의 배트 케이브를 찾아 들어가 그곳의 슈퍼컴퓨터로 슈퍼맨을 찾으려고 합니다. 배트맨의 등장도 기억에 남습니다. 배트맨 하면 생각나는 마이클 키튼이었습니다. 나이가 들었음에도 너무 멋있고 반갑다는 느낌마저 들어서 너무 좋았습니다. 배트맨을 설득해 결국 배트맨도 슈퍼맨을 찾으러 갑니다. 찾아간 연구소에는 카라 조엘이 있었고 배리가 데리고 나오게 되고 햇빛을 받아 회복한 카라의 도움으로 연구소를 탈출하게 됩니다. 슈퍼걸의 등장은 짧았지만 슈퍼맨만큼 힘도 세고 능력도 강해서 깊은 인상을 남깁니다. 배리는 능력을 다시 얻기 위해 배트맨에게 부탁을 하고 첫 번째 시도에서는 능력이 돌아오지 않고 번개에 맞아 큰 부상만 입게 됩니다. 힘들겠구나 하는 순간 카라가 도착해 배리를 하늘로 들고 올라가서 직접 번개를 맞춰주고 능력을 다시 되찾게 해 줍니다. 카라는 조드를, 배트맨은 공군을, 배리와 젊은 배리는 지상군을 맡아 처리합니다. 카라는 조드에게 죽임을 당하고, 배트맨 역시 죽게 됩니다. 배리와 젊은 배리는 시간을 되돌려 배트맨과 카라를 맡아 살려보려 하지만 전투력 차이로 다시 죽게 됩니다. 배리는 배트맨에게 들었던 반드시 일어나는 사건이었음을 깨달아 크로노볼 안에서 멈춰 서지만, 젊은 배리는 몇 번이고 계속 다시 과거로 돌아가려고 합니다. 배리와 젊은 배리, 다크 플래시가 대치하는 중 다크플래시가 배리에게 공격을 하고 그것이 젊은 배리가 맞아서 죽어버리면서 다크플래시도 사라집니다. 배리는 슬프지만 과거에서 하나를 바꾸면 하나만 바뀌는 게 아니라는 걸 알기에 과거를 바로잡는 배리, 토마토소스를 몰래 원래 위치로 옮겨놓습니다.이 장면은 보면서 많이 슬펐습니다. 그리고 배리는  토마토소스 진열의 위치를 최상단으로 옮겨 소스 통을 잡기 위해 아버지가 고개를 들게 만들었으며 CCTV 영상에 아버지의 얼굴이 나오게 됩니다. CCTV 증거를 통해 아버지는 무죄 판결을 받게 됩니다. 그리고 아이리스와 재판 결과를 축하하며 데이트 약속을 잡으면 영화는 끝이 납니다.

2. 영화에 나오는 카메오들

배리가 어머니를 살리 수 없다는 것을 깨달을 즘에 크로노볼들의 세계들의 슈퍼맨들이 잠시 동안 비치는데, 그들은 그들 시점에서 벗겨진 크로노볼 외부를 바라보며 충돌을 바라보고 있습니다. 이때 너무나도 반가운 유명 배우들이 카메오로 나옵니다.  TV판 배트맨"아담 웨스트', TV판 슈퍼맨의 모험에서 나오는 "조지 리브스", 그리고 역사상 가장 최고의 슈퍼맨으로 꼽히는 "크리스토퍼 리브, 슈퍼걸로 연기한 "헬렌 슬레이터", 너무 빨리 지나가서 다 기억은 안 나지만 영화 말미에는 배트맨으로 "조지 클루니"가 나옵니다. 특히 팀버튼 감독이 제작하려다가 무산된 슈퍼맨 라이브스의 니콜라스 케이지가 슈퍼맨 모습으로 나오는 장면은 신선하기까지 했습니다.

3. 리뷰

리뷰를 말하면 이번 영화에서는 배리 앨런의 개인적인 사연을 그려내면서 그가 영웅으로 감내해야 했던 것들을 '플래시'라는 캐릭터의 성장 이야기로 풀어낸 것은 흥미롭습니다. 플래시는 제작에서부터 외적으로 플래시를 연기한 배우 에즈라 밀러가 사건·사고를 일으켜 이슈가 많았기 때문에 개봉한다는 자체가 의문이었는데 예상을 깨고 완벽하게 1인 2역 캐릭터를 소화해 관객들에게 즐거움을 주었습니다. 다른 세계에 살고 있는 '배리 앨런'까지 한 화면에서 연기한 자체로 에즈라 밀러의 역량을 보여준 영화입니다. 그리고 나이가 든 '배트맨' 브루스 웨인으로 나오는 마이클 키튼과 새로운 분위기의 슈퍼걸로 등장해 임팩트를 보여준 사샤 카예 등 배우들의 연기력이 돋보이는 영화입니다. 과거에 발생한 원인이 미래의 결과된다는 시간 여행에 대한 설정으로 배리 앨런이라는 캐릭터를 이야기하고 멀티버스를 열어서 서로 다른 세계관에 영향을 주는 것으로 재미있게 볼 수 있는 영화입니다.

반응형